Life In Machine Pulse  
Front Page
Tag | Location | Memo | Admin   
 
제목없음

연필로 그린 그림에 말풍선이 한가득

특별한 내용도 없는 그저 일상적인 대화

그런 일상적인 대화에 웃음이 터졌다.

그리고 눈물이 나오려고 했다.


가슴이 저려왔다.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구글의 통신비밀보호법 위반조사
ITViewpoint.com에서 즐기는 무한클릭 - 구글코리아 압수수색 ... 처음부터 공식사과하고 협조했다면! http://bit.ly/9mGeIG

무척 주관적인데다가 위험한 생각만으로 있지만, 난 좀 다르게 생각한다. 공개된 공유지의 맥 어드레스를 취득해서 위치정보를 제공하는게 문제가 되면, 우리나라에서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문패에 거리이름과 번호 붙이기는 개인정보 수집을 권장하는 것이 아닌가. 원치 않는다면 본인이 암호를 걸고, 그로인해 사고가 발생했다면 사고친 놈을 족쳐야 하는게 아닌가. 맥 어드레스로는 해킹이 가능하지만 집 주소로는 살인도 가능하다.

물론 사고를 미연에 사고를 방지한다는 취지는 좋지만, 마음만 먹으면 맥 어드레스 말고도 개인에게 효율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인터넷의 익명성 보장은 국가가 컨트롤하기도 힘들고 본인이 철저히 주의하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난 그래서 포기했지만, 지인 중에 자신의 익명화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충실하게 실현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

여튼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못하게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다만, 실행한 놈들에 대한 처벌 좀 빡세게 자비 없이 행했으면 한다.

더불어 주민등록번호에 대한 것도, 이제와서 사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수정해 봤자 늦었다고 생각한다. 주민등록번호와 신분증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의 범위를 축소해라. 다른 개인확인 절차를 준비하던지.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펜타포트 2일차
바셀린이 짱임. 와이낫 노래도 좋더군요. 응원단 노래가 들리길래 키시단의 무대를 봤는데, 퍼포먼스가...... 그보다 대체 멤버가 몇명인지;;
여튼 내일은 디르만 믿고 갑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BLOG main image
중요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
 Notice
Profi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61)
LIMP (144)
PiNG (16)
 Link Site
Link Update - 2008-03-05
twitter
 Calendar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Entries
제목없음
구글의 통신비밀보호법 위반조사
펜타포트 2일차
대학병원은 비싸다.
큐브판 4개의 검
뇌구조 테스트
서태지 심포니 블루레이
모바일미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은데, 너무.. (1)
아이폰테그트 포스팅
아무도 모르는 거리
 Recent Comments
택시 기사 시박 색히..
ㅅㅂ택시 - 2011
빛나리랑 백범이군요..
라비또 - 2010
.......패밀리 팩을..
샤나스 - 2010
나 포스팅 거의 안하..
샤나스 - 2009
rss기능이란걸 최근..
GoM - 2009
요즘 난 의욕이 없어..
-K - 2009
Ctrl+C Ctrl+V 라면..
다물 - 2008
.......혹여 경품에..
샤나스 - 2008
응? 프루나 이밴트..
다물 - 2008
흠. 스팸이야 이미..
샤나스 - 2008
 Recent Trackbacks
게임아이템 거래 '과..
내마음의 쉼터...
딱 좋은 한가지 예를..
사월의 잡담코너(_-_)
 TAGS
ndsl 블라인드 문답 구입 콤포넌트 시발 iriver D25 뭥미 공인 에메랄드 한마디 시리얼키 국카스텐 트랜스포머 심포니 랩소디 노래방 타로 2007 닉네임 D25 탄핵 독립신문 마법전사 라이너 와타라세 달빠 오셀로 v610 문답 파일복구 G1 영어삼매경 명성의 시간 쿠스가와 사사라 하니 굴욕 prj.OVA 바톤 행복한 기억 othello 플라워페어 찌질 오델로 개강 캐릭터 마취 용팔이 리벤지 LIMP 지름 ver. 44 컴백 티져 사이트 아루온 삽질 신혜식 치과 키노의여행 뉴슈마 음악문답 DJMAX PORTABLE DJMAX PORTABLE 2 블루레이 게이지 능욕 궁금 구글링 RC1 비공인 MacWorld 인증 인품 테스트 SS 오뎅 길티기어XX 5600 테이블데코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 종강 환절기 사우 대학수학 사냥꾼 투하트2 헬싱 가산점 it's key 한정판 럭키스타 여울 애플파이 과세 라디오스타 전설의 용자의 전설 폴라리스 랩소디 삽지 아이템거래 바셀린 MPLS 페르가나 부기팝
 Archive
2017/03
2010/08
2010/07
2010/04
2010/03
 Visitor Statistics
Total : 105,968
Today : 0
Yesterday : 3
태터툴즈 배너
rss